Sphere ๋ฅผ ๋ง๋๋ ค๋ฉด?
โผ Sphere (๊ตฌ) ๋๋๊ทธ ํด์ ๊บผ๋ด๊ธฐ
โฝ ์ด๋ค Tool ์ด๊ฑด ์๊ด์์.
โผ 'ํด๋ฆญ + ๋๋๊ทธ' ํ๋ฉด > tool ๋ชจ์ ์์ฑ!
๋ง๋ค์ด์ง 'sphere' ๋ฅผ ์์ (์์ ) ํ๋ ค๋ฉด?
โผ ์ ๋ฆฌ
1 | edit ๋ฒํผ ๋๋ฅด๊ธฐ | ๋จ์ถํค T |
2 | Make Poly Mesh 3D ํด๋ฆญ |
โผ edit ๋ฒํผ์ ๋ฐ๋์ ๋๋ฌ์ผ ํจ! โญโญโญโญโญโญโญโญโญโญ
edit ๋ฒํผ ๋จ์ถํค | T |
โผ Make Poly Mesh 3D ํด๋ฆญ!
โผ 'Make Poly Mesh 3D' ๋ฅผ ํด๋ฆญํ์ง ์์ผ๋ฉด, ๐ ์ด๋ฐ ๊ฒฝ๊ณ ์ฐฝ์ด ๋ฌ๋ค.
์ด ์ํ์์ ํ๋ฉด์ ์ด๋ป๊ฒ ์์ง์ด๊ฒ ํ์ง? (์ด๋, ์ค, Fit, ํ์ )
โผ ์ ๋ฆฌ
[move] ์ด๋(ํจ๋) | ALT + ์ผ์ชฝ ๋ง๋ฌด์ค ํด๋ฆญ > ALT ๋๋ฅธ์ํ + ๋ฌผ์ฒด ๋ฐ๊นฅ์์ ๋๋๊ทธ |
[zoom] ์ค ์ธ&์์ | ALT + ์ผ์ชฝ ๋ง๋ฌด์ค ํด๋ฆญ > ALT ๋ผ๊ณ + ๋ฌผ์ฒด ๋ฐ๊นฅ ์์๋, ์ข์ฐ ๋๋๊ทธ |
[Fit] ํ๋ฉด ์ค์ฌ์ผ๋ก ์ด๋ | ๋จ์ถํค F (Fit Mesh to view) |
[Rotate] ๋ฌผ์ฒด ํ์ | ์๋ฌด๊ฒ๋ ๋๋ฅด์ง ์๊ณ > ๋ฌผ์ฒด ๋ฐ๊นฅ์์ ์ํ, ์ข์ฐ ๋๋๊ทธ |
[90๋ Rotate] ์ ํํ๊ฒ Top, Right, Left, Bottom ๋ง์ถ๊ธฐ | 1) shift ํค ์ฌ์ฉ 2) ์๋จ ํ ํด ์ฌ์ฉ |
๐ '์ฐ์ธก ์์ด์ฝ' ์ผ๋ก๋ ๊ฐ๋ฅํ์ง๋ง, ๊ฑฐ์ ์ด๊ฒ์ผ๋ก ์ฐ์ง ์์.
โผ ALT ๋ฒํผ ํด๋ฆญํ ์ํ์์ + ๋ฌผ์ฒด ๋ฐ๊นฅ์ ๋๋๊ทธ > '์ด๋'(ํจ๋)
โผ ALT + ์ผ์ชฝ ๋ง๋ฌด์ค ํด๋ฆญ > ALT ๋ผ๊ณ + ๋ฌผ์ฒด ๋ฐ๊นฅ ์์๋, ์ข์ฐ ๋๋๊ทธ > '์ค ์ธ&์์'
๐ ์ฌ์ ์์ ์ ๋์ผํ๊ณ , ‘alt๋ผ๊ธฐ’ ๋ง ๋ค๋ฆ
โผ ํ๋ฉด ์ค์ฌ์ผ๋ก ์ด๋์ํค๋ ค๋ฉด > F
โผ ์๋ฌด๊ฒ๋ ๋๋ฅด์ง ์๊ณ > ๋ฌผ์ฒด ๋ฐ๊นฅ์์ ์ํ, ์ข์ฐ ๋๋๊ทธ > ๋ฌผ์ฒด๊ฐ ํ์ ๋๋ค.
โผ ์ ํํ๊ฒ Top, Right, Left, Bottom ๋ง์ถ๋ ค๋ฉด
1) shift ํค ์ฌ์ฉ
2) ์๋จ ํ ํด ์ฌ์ฉ
ํ
โผ clay ์์์ 'mat cap gray' ๊ฐ ๊ธฐ๋ณธ ๋ณด๋ค ์กฐ๊ธ ๋ ๋์ ์ ์ต์
โผ edit ์ผ๋ก ๋น ์ ธ ๋๊ฐ๊ณ > CTRL N ๋๋ฅด๋ฉด > ์์ ํ ์๋กญ๊ฒ ์์ํ ์ ์์.
'[3D & 2D ๊ทธ๋ํฝ์ค] > ์ง๋ธ๋ฌ์ฌ, Zbrush' ์นดํ ๊ณ ๋ฆฌ์ ๋ค๋ฅธ ๊ธ
์ํ๋ ๋ธ๋ฌ์ฌ๋ฅผ ๋จ์ถํค ์ง์ ํด์ ์ฌ์ฉํ๊ธฐ (0) | 2022.02.28 |
---|---|
๊ธฐ๋ณธ ๋ธ๋ฌ์ฌ ํ์ฉ (feat. standard, Move, clay build up, hPolish, Dam Standard, INflate) (0) | 2022.02.28 |
Geometry Divide ํ์ฉ (0) | 2022.02.28 |
Standard Brush ํฌ๊ธฐ, ๋ฒ์ ๋ฐ ์ธ๊ธฐ ์กฐ์ (0) | 2022.02.19 |
์ง๋ธ๋ฌ์ ํ๋ฉด๊ตฌ์ฑ (feat. ์ธํฐํ์ด์ค ๋ณ๊ฒฝ ๋ฐ ์ค์ ์ ์ฅ) (0) | 2022.02.1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