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ello creators π
27. μ½λ¦¬μ μ μ (feat. ν κ°μμ μν₯, 물리μμ§ μ μ©, walkable angle, 보μ΄μ§ μλ λ²½ μ ν ) λ³Έλ¬Έ
27. μ½λ¦¬μ μ μ (feat. ν κ°μμ μν₯, 물리μμ§ μ μ©, walkable angle, 보μ΄μ§ μλ λ²½ μ ν )
λΆμ맀λ_HA 2021. 11. 25. 16:10
- μ½λ¦¬μ ν΅μ¬ κ°λ (ν, ν κ°μμ μν₯, PC μ΅μ ν)
[ν μ΄λ?]
μΌκ°ν μ‘°κ° νλ = ν
[νκ³Ό ν리ν°, μ΅μ νμ κ΄κ³]
'ν' μ΄ λ§μ μλ‘ > μΌκ°ν λ§μμ§κ³ > κ±Έμ΄λ€λλκ² μ νν΄μ§,
λ€λ§, 'ν' μ΄ λ§μ μλ‘ > PC μ΅μ ν λ§μ΄λμ€
[κΆμ₯ ν κ°μ]βββββ
* so, 16 / 16 or 32/32 μ¬μ΄βββββ μμ λ§λ¬΄λ¦¬ νλκ² μ’μ
- μ½λ¦¬μ μ μ μ μ€μμ±
νλ μ΄μ΄ μ΄λ λ°κ²½ μ ν > νλ μ΄μ΄μ 'νλ μ΄ κ²½νμ μ§μ μ μν₯
- μ½λ¦¬μ μ μ 'λ°©λ²'
[λ°©λ²]
'νλ μ΄μ΄ μ½λ¦¬μ ' ν΄λ¦ > νμ¬ νκ²½μμμ μ½λ¦¬μ νμΈ
π₯ ν΅μ μμ λ€μ΄ λ°μ μ μ μ > μ½λ¦¬μ μμ κΌ ν΄μΌν¨.
ν κ°μ 16 / μ΅λ ν λ²ν μ€ 16 > μ λ°λ μ ν > μ μ© > μ μ₯
cf. κΆκΈμ¦ : μ μ€νν± λ©μλ‘ κ°μ ν΄μΌ ν κΉ?
'μ½λ¦¬μ μ κΈ°λ₯' μ 'λΆλͺν' μ λ§λ€μ΄μ£Όλ κ².
'λΆλͺν' μ ν μ€μ², μμ λ±μ μν΄ μΌμ΄λλκ² μλλΌ, 'κ·Έ μ¬λ¬Ό μ체' μ μΌμ΄λλ€.
κ·Έλμ, 'ν΄λΉ actor μ μ€νν± λ©μ' μμ μ ν μ λ³κ²½νλ€κ³ μκ°νλ€. (dj)
β νλμ μ μ μ > λ³΅μ¬ λΆμ¬λ£κΈ° νλ©΄ > νλμ μ μ μ μ½λ¦¬μ μμ μ ν΄μ€λ > λ€λ₯Έ κ³³λ€μ 곡ν΅μ μΌλ‘ μ μ©λ μ μμ!
*μμ 물체λ ν κ°μλ₯Ό 8κ° μ λλ§
- μμ© : μμ 물체 μ½λ¦¬μ μ μ > 물리μμ§ ν¨κ³Ό μ μ©
[λ°©λ²]
simulate physisc ON
[ν¨κ³Ό]
λ¬Όν΅μ μ΄λ¦¬μ 리 μ°° μ μμ
[μ μμ ]
1. object κ° κ²ΉμΉμμ§ μκ² μ ν
2. λ°λ₯κ³Ό μ‘°κΈ λ¨μ΄μ Έμ (μλλ©΄, λ°λ₯μλ μ½λ¦¬μ μ΄ μκΈ° λλ¬Έ)
(μμ©ν΄μ μκ°νλ©΄ > μ½λ¦¬μ μ΄ μλ 물체λ€λΌλ¦¬ κ°κΉμ°λ©΄ > '물리μμ§ on' λμμ κ²½μ° > μνλ λλ‘ μμ§μ΄μ§ μμ κ°λ₯μ±μ΄ μμ)
3. mass in KG μ ν > λ¬΄κ² μ λ°λΌμ, 'νμ΄κ°λ 무κ²κ°' μ 컨νΈλ‘€ ν μ μκ² λ¨.
- νΈλ¬λΈ μν : μΊλ¦ν°κ° μ¬λΌκ° μ μμ κ² κ°μλ°, μ¬λΌκ°μ§ λͺ» νλ κ²½μ°
[λ¬Έμ μν©]
νκ³Ό ν μ¬μ΄ νμ 걸리면
μΊλ¦ν°κ° μ¬λΌκ° μ μμ κ² κ°μμλ,
μ¬λΌκ°μ§ λͺ» νλ νμμ΄ λ°μ
[ν΄κ²°μ± ]
1. μ½λ¦¬μ μ μμ
μ΅λν μκ°μ μΌλ‘ 보μ΄λ κ²κ³Ό λΉμ·νκ², > ν κ°μλ₯Ό λμ¬μ > μ½λ¦¬μ μ λ§λ λ€.
2. μΊλ¦ν°μ Walkable floor angle μ‘°μ
[μΊλ¦ν°μ Walkable floor angle μ‘°μ ]
*μΊλ¦ν° > character movement μ»΄ν¬λνΈ > walkable floor angle μ‘°μ
*angle 44.7 λμ μλ―Έ?
1) κ²½μ¬ 44.7 μ΄ν > μμ°μ€λ½κ² κ±Έμ μ μμ
2) κ²½μ¬ 44.7 μ΄μμ΄λ©΄, a) μ ν b) λͺ» μ€λ¦
so. λΆλλ½κ² μ€λ₯Ό μ μκ² 70 λ μ λκΉμ§ βββββ ν΄μ£Όλκ² μ’μ.
- νΈλ¬λΈ μν : walkable angle μ΄ μ§λμΉκ² λμ, νλ μ΄μ΄κ° μ λ²½μ κ·Έλ₯ λμ΄λ€λκ² λλ€λ©΄?
[λ¬Έμ μν©]
walkable angle μ΄ μ§λμΉκ² λμ > μλ²λ €μ μ λλ λ²½ κΉμ§ μμ, μ΄κ±Έ λμΌλ €κ³ νλ€.
[ν΄κ²° λ°©μ]
'보μ΄μ§ μλ λ²½' μ ν
[νλ‘μΈμ€]
*νλΈμ X,Y λ§ ν€μμ€λ€.
*μ‘ν° μ²΄ν¬ > @λν μΌ ν¨λ μ€ λ λλ§ > actor hidden in game 체ν¬
*λͺ¨μ리λ λ§μμ€λ€.
[κ΄λ¦¬λ°©λ²] βββββ
*invisible wall λ‘ ν΄λλ‘ λ¬Άμ΄μ κ΄λ¦¬ > μ΄ ν΄λλ₯Ό ν€κ³ λλ©΄μ μμΌ ν보 νλ©΄μ μμ βββββ
βββ μ§λ¬Έ
β κ·Όλ°, μ΄ μ«μλ€μ΄ μ λ°λμ΄ μλ 건 μ μΌκΉ?
DJ νκΈ° κ°μ΄λ
π κΈμ¨μ²΄λ λ³Έκ³ λ R
β μμ§ λ§κ³ ν κ² / 'μ건 - ν¨κ³Ό' λ‘ κ΅¬λΆλλ κ²λ€!
π λ§€μ° μ€μλ μλμ§λ§, 체ν¬λ ν΄λμΌ νλ κ². (μΈλͺ¨ μ λ)
πΊ μ½κ° μ΄ν΄κ° μ 맀꾸리 νκ² λ κ²
β μ§λ¬Έ. κΆκΈν κ²
β 볡μ΅ν λ, νΌμ ν λ μ²΄ν¬ λ¦¬μ€νΈ.
μμ μΆμ² : [ν΄λμ€101_μΈλ¦¬μΌμμ§_λ¬μ _κΈ°μ΄]
ν₯ν μΆκ° μμ μμ :